728x90

카페 창업 전 잠깐 고민하게 될 수 있어요.

나는 카페 일 해본 경험이 부족하고, 지식과 인맥이 부족해서 많은 걱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알아보면 바리스타 학원을 검색하게 되죠.

누구나 다 경험할 수 있는 고민입니다.

하지만 꼭 다니고 창업을 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 걱정 마시고, 

다니고 싶으시면 바리스타 학원 등록하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바리스타 학원 다닐 때 장점 몇가지만 함께 고민해 보시죠.

우리는 창업이 목적을 둔 카페 예비 창업자라 생각하고 장점만 봐보겠습니다.

카페 창업을 위해 바리스타 학원을 다닐 때 장점은 몇가지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글 마지막에 영상 한 개 참고해주세요.


우유 스팀하는 바리스타

커피 지식과 기술 습득 - 바리스타 학원에서는 커피의 원두, 로스팅, 추출 방법과 같은 기초적인 이론부터, 에스프레소 기계 조작, 라떼 아트 등 다양한 커피 제조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지식과 기술은 커피 전문점을 운영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기초 지식과 기술이 없는 상태로 학원을 등록하면 매우 좋은 효과가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나이 어린 친구들은 파트타이머로 기술과 지식을 습득이 가능하지만 40대 이후 분들은 사실상 파트타이머는 불가능한 현실에서는 학원 등록이 좋은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라떼아트 하는 바리스타

서비스 마인드 및 직원 교육 - 바리스타 학원에서는 친절한 서비스와 고객에게 맞춤형 커피를 제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창업 후에도 직원들을 교육하고, 커피 맛과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비스 업종을 한번도 경험을 해보지 못한 분들은 학원에서라도 간단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학원마다 알려주는 곳 안알려주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서비스 교육을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곳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포터필터

사람 관계 - 바리스타 학원에서는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협력하고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러한 인간 관계는 창업 초기부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향후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얻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같은 시간 함께 듣는 수강생들과 친해지면 같은 방향성을 갖은 사람들과 함께 고민과 생각을 나눠보기도 하고, 마음이 맞으면 함께 동업할 수 있는 상황도 생기기도합니다.)


내가 파트타이머로 일을 해도 불구하고 학원 다닌다고 하면 말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트타이머 경험이 없고 학원부터 다닌다고 하면 일 부터 해보라고 권유해드립니다. 파트타이머로 일할 때 서비스 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YSQANQIn6Ok?feature=shar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