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카페 투어는 정말 카페 자체를 좋아하고, 커피도 좋아하는 분들이 하루에 여러 군데 카페를 다녀오는 것을 카페 투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페 창업하려고 하는 우리에게도 필요할까요?

저는 당연하게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장학습같은 느낌으로 자주 다녀와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말이 카페 투어지 카페 창업하려고 미리 현장 학습하러 간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유명한 카페, 컨셉이 확실한 카페(핸드드립 카페, 에스프레소 카페등), 브런치 카페, 관광지 카페 등등

그리고 프랜차이즈 카페도 다녀와야한다고 생각됩니다.

 

다녀오게 되면 인테리어라던지, 그 카페 운영방침, 브랜딩, 그리고 메뉴 구성 등등

직접 보고 마시고 느껴볼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우리가 카페 투어해야하는 몇 가지 이유를 함께 고민해 보시죠


다양한 카페 투어

투어 목적 - 카페 투어를 통해 현재의 카페 시장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와 메뉴, 인테리어 등을 직접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카페를 창업할 때 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동네마다 상권이 다를 수 있지만 그래도 다른 동네 다른 지역 상권도 보고, 나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장조사, 상권분석

상권 분석 - 카페 투어를 통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카페 위치, 브랜드 가치, 서비스 수준 등을 분석하고, 다른 카페와 차별을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른 카페는 어떻게 운영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손님을 대응하는지를 분석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손님입장에서 카페가기

구매자 입장 - 카페 투어를 통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므로, 창업자로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카페 창업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른 카페에서 내돈 내산으로 하며, 내가 카페 창업할 때 이건 좋다 이건 안 좋다 메모하시길 권장합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도 꼭 가셔야합니다. 브랜드가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OvNEvX1WqOo?feature=share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