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카페 창업 준비하는 20대 청년 모두에게 응원합니다.>

현재 카페에 계신다면 아이스컵 용량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수 있나요??

보통 개인 카페는 매장 컵 기준 500ML 용량을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이스라떼

500ML 용량이 약 16온스 사이즈와 비슷한 용량입니다.

하지만 대용량 사이즈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보통 20온스 이상 (600ML 이상) 아이스컵을 사용해요.

그렇다면 16온스 사이즈 용량을 사용하면 안될까요??

사용해도 되지만 제 경험상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동네 개인카페에서 16온스 사이즈 용량 사용 시 단점>

사이즈 비교

보통 동네 카페는 개인 카페와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가 많습니다. 대부분 20온스 이상 사용하는데 그중에 나 혼자 16온스 사이즈 용량을 사용하게 된다면 가이즈 비교와 가격 비교를 제 앞에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기 옆 가게는 더 크고 싼테 역시는 사이즈가 작네요..부터 불만 이야기를 시작하세요.)

매장컵

얼음 사용량

여름철에 얼음을 더 달라는 고객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얼음을 더 넣다가도 넘치고 뚜껑이 잘 안 닫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얼음 더 달라는 고객은 넘치지 않게 하셔야 주의가 필요해요.)

아이스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사이즈 업 주문

16온스 사이즈 말고 사이즈 업 해달라는 고객들도 상당히 계십니다. 그러기 위해선 더 큰 사이즈 아이스 컵을 따로 준비해주셔야 해요. 사이즈 더 큰 아이스 컵을 준비한다면 비용은 더 듭니다.

(사이즈 업 해달라는 고객들은 특히 여름철에 많습니다.)

스타벅스


16온스 사이즈 용량으로 카페 창업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러한 단점들이 존재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단점이 존재한다 해서 사용하지 말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카페 창업 준비하실 분들은 카페 가실 때 테이크 아웃 컵 사이즈도 미리 확인해 보세요.

어느 용량인지 체크해 보시고 나중에 창업 준비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 카페는 대평 브랜드 카페처럼 사이즈를 세분화시켜서 해줄 수는 있지만

솔직한 이야기로 제 경험상 많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보통 동네 상권 고객들은 사이즈 묻지도 않고 곧바로 주문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입니다. 제 경험상..

그러니 사이즈를 세분화시켜서 카페를 운영하시겠다면 미리 안내문과 홍보를 제대로 하셔서 고객들에게 사이즈가 많다는 것을 인식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